POST LIST

2019년 5월 19일 일요일

‘대림동 여경’ A 경장, 정신적 충격으로 휴가



일명 ‘대림동 여경’ 사건 당사자인 서울 구로경찰서 A 경장이 정신적 충격을 받고 휴가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.
경찰의 업무 역량 등에 대한 논의와 별개로 A 경장 등 개인에 대한 과도한 여론몰이는 자제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. 
구로경찰서 관계자는 20일 통화에서 “A 경장이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말도 잘 못 하는 등의 상태에 빠진 것 같았다”며 “위로 차원에서 휴가를 보냈다”고 밝혔다.
A 경장은 금주 후반쯤 업무에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다.
해당 논란은 지난 15일,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‘대림동 경찰관 폭행사건’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오면서부터 시작됐다.
약 14초 분량의 영상에는 2인 1조의 남녀 경찰관이 지난 13일 밤 구로동의 한 술집 앞에서 난동을 부리는 중국 동포 남성 2명과 대치하는 장면이 담겼다. 
문제는 주취자 장모(41) 씨가 여경을 밀치고 남성 경찰관을 끌어내는 장면이었다.
장 씨는 끝내 체포됐지만 “여경이 무기력하다”는 비판 여론이 일었다.
이 같은 비판 여론이 ‘여경 무용론’으로까지 번지자 구로경찰서는 지난 17일 2분가량의 전체 영상을 공개하며 “인터넷에 게재된 동영상은 편집된 것”이라며 “여성 경찰관의 대응이 소극적이었다고 볼 수 없다”고 해명했다.
그런데 이 전체 영상에 A 경장이 주변을 향해 “남자분 한 명 나와주세요. 빨리빨리”라며 도움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담기면서 또다시 논란이 일었다.
언론과 경찰 역시 2차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나왔다.
한 지상파 방송이 과도하게 A 경장 등 여성 경찰을 옹호하고자 자의적으로 편집된 영상을 내보내면서 오해를 키웠다.
경찰 역시 인터넷 게시판 등에 관련 글을 삭제하도록 하면서 “지우긴 왜 지우냐”는 등 논란이 증폭됐다.
논란이 길어짐에 따라 인터넷 등에서 여경에 대한 신상이 재차 언급되면서 A 경장이 2차 피해를 볼 수밖에 없었다는 지적이 나온다. 



구로경찰서 측은 문화일보와 인터뷰에서 "A경장이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말도 잘 못 하는 등의 상태에 빠진 것 같았다"며 "위로 차원에서 휴가를 보냈다"고 했다.


그런 멘탈에 무슨 경찰을 하겠다고 ,,,
북귀후 평생 내근직으로 돌려줄듯 ,,

Share: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